본문 바로가기

웹사이트

온라인 여론파악 굿- 감성분석


회사에서 신제품을 출시했을 때 가장 쉽게 반응을 살펴볼 수 있는 방법 중의 하나가 블로그 등을 통한 개인들의 의견이다.

이런총체적인 것들을 검색하여 제공하는 서비스가 최근 이슈되고 있는 듯.

한경비즈니스 2009/9/7일자 기사 나옴.

A의 신제품에 관해 검색을 하면.

개인의견 + 뉴스 + 여론조사 등을 포함하여, 부정적인 의견이 몇%, 긍정적인 의견이 몇%인지 알려준다는 것.

그러나 기계가 돌리는 것이다 보니 A가 무척 좋았다. 사용후 배고파서 일찍 잤다. 이런 식으로 끝나게 되면 배고프다가 부정적으로 사용될 소지가 있다는 것이 문제이다.

최대한 오류를 줄이는 것이 감성 검색의 관건이다.

기업체에서 고객들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알아보고 마케팅홍보 전략을  짜는 데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알고리즘을 잘만 만든다면 이슈가 될 듯...

우리나라에는 어떤 식으로 도입이 가능할까...


감성분석 사이트 :

영국 파이낸셜 타임즈 그룹 뉴스 시프트
www.newssift.com (영어라서 패스)

트위트필 www.tweetfeel.com
트웬즈 www.twendz.com
트위트라이트 www.twittratr.com


트위트 아류작처럼 이름이 다 왜저래.



[ 뉴스시프트 메인 화면 눈이 벌써부터 핑핑돈다]




[ 개코도 몰라 twitter 검색. 내용은 직접 확인해보길... ]




디자인은 그렇다치고 새로운 기능이 많네.
네이버 다음이 배울 점이 많군..